안녕하세요~
저의 첫 글을 봐주셔사 감사합니다.
저는 소소하게 제가 그때그때 생각하고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해 볼 예정이에요.
전문적이진 않지만,
이런식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사람이 있다는 정도로 기억해두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신세계인터내셔날 수익률입니다.
투자기간
5/19에 206,500원 첫 매수
5/27에 203,500원 추가 매수
6/ 3에 202,500원 추가 매수
오늘의(7/10) 종가149,000원...
한달 반만에 투자 결과는
현재 -29.06%...
아아아아아아아아악!!!
신세계 인터내셔날은 무슨 기업일까?
신세계 인터내셔날은 뷰티,패션,리빙에 관한 제품을 파는 기업이에요.
취급하는 뷰티 브랜드는
바이레도, 딥티크, 이브롬, 가란시아, 아워글래스, 라페르바 메모, 네츄라비세, 산타 마리아 노벨라, 바디비치, 연작
패션 브랜드는
아크네 스튜디오, 알렉산더 왕 안야 힌드마치,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브루넬로 쿠치넬리, 셀린느, 끌로에, 크리스찬 루부탱, 크롬하츠, 디젤, 드리스 반 노튼, 디스퀘어드2, 에드 하디, 엠포리오 아르마니, 폰타나 밀라니, 갭, 조르지오 아르마니, 주세페 자노티, 에르노, 제이 린드버그, 존 하디, 쥬시 꾸뛰르, 라드리니, 메종 마르지엘라, 마르니, 맨온더분, 폴스미스, 쁘띠바또, 프로엔자 스쿨러, 필립 플레인, 리스, 사카이, 샘 에델만, 스텔라 맥가트니, 센존, 어그, 요지 야모모토, 코모도, 디자인 유나이티드,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보브, 텐먼스
리빙 브랜드는
자주(JAJU)
이렇게 있는 기업이에요.
딱 봐도 수입 브랜드가 참 많죠.
저는 그래서 사람들이 코로나가 풀리면
그동안 눌려왔던 소비욕구를 폭발 시킬 거라고 생각하고,
5월에 매수를 했습니다.
그랬는데 두둥.
5월 이태원발 터진 코로나는 현재 7월까지 수습이 안되고 있네요..
물론 언젠가 백신이 개발 될거고, 언젠가는 수습이 되겠지만..
그 때까지 그냥 존버 정신으로 버티는게 맞는건지,
지금이라도 손실을 인정하고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다른 말에
이 작고 귀여운 나의 현금을 태우는게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일단 판단전에 증권사 리포트를 봤어요.
기업 리포트
일단 코로나 터지기 전의 리포트를 하나 보고 갈께요..
■2019/11/13 하나투자증권 리포트(2019년 3분기)
모든 사업부 YoY 매출 성장 보인 반가운 분기
해외패션(YoY 3%)은 아크네, 메종마르지엘라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국내패션(4%)은 여성복(보브/지컷/에드하디/쥬시꾸뛰르)가 성장을 이끌었다. 주가 부진의 원인이었던 코스메틱(61%)은 기존 수입브랜드의 완만한 성장, 2020년 신규브랜드 판권 확보 시 추가 수익성 개선 기대할 수 있겠다. 비디비치는 3분기 성수기 효과일 수 있으나 2분기 저점으로 완만한 매출 회복 나타나고 있고, 10월은 전월 수준 유지 중인 것으로 파악한다. 연작은 유의미한 매출 수준 아니나, 소폭이나마 매출 증가 중이다. 예상외 선전 부문은 자주(14%)였다. 3분기 非이마트 점포 출점 약 16개, 베트남 2호점까지 연말 개점한다면 견조한 외형성장세 지속될 가능성 높다. 물론 수익성 둔화 불가피하나 구조적 트래픽 감소 예상되는 이마트 의존도를 낮출 수 있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이다.
-중략- 여전히 단일 브랜드, 채널에 대한 높은 의존도는 실적 가시성을 낮추는 요인이다. 주 성장동력이 코스메틱 사업부인 만큼 비디비치 제외한 신규 브랜드의 매출 볼륨화, 채널 다각화 효과 전제된다면 추세적 주가 반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레이딩 관점 매수 유효하다.
이번엔 코로나 터진 이후 리포트에요.
■ 2020/5/26 한화투자증권 리포트(2020년 1분기)
1Q20 실적은 부진했으나 화장품 사업은 전년 기고 효과에도 불구하고우려 대비 선방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이 전망되나 최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화장품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지속하고 있어 코로나19 진정시 실적은 회복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시장 환경이 어려우나, 동사는 화장품 사업 부문의 포트폴리오 강화를 지속시켜 나가고 있다. '비디비치'의 중국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이어 올해 제2의 '비디비치'로 기대되는 '연작'도 최근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였다. 올해 상반기 중 중국 이커머스 매장을 7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연작'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강화시키며 제2의 비디비치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해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가란시아'를 런칭하며 수입 브랜드도 꾸준히 확대 중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경우 강화된 화장품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성장성은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여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8만원을 유지한다.
팔 것인가? JohnBer 할 것인가?
레포트를 보면,
열심히 밀고 있는 아픈 손가락이 코스메틱인데,
2020년 신규브랜드 판권 확보를 하면 성장성이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네요.
하지만 코로나가 터져서, 맘대로 안되는듯해요.
자주는 이마트가 아닌 곳으로 넓혀야지 수익성이 늘어날 것이라고 했는데,
자주는 여전히 이마트가 아닌 곳에서는 보기 힘든 것 같아요.
일단 사람들이 대형마트를 많이 안가요. 요즘..
이마트 주가도 지지 부진하죠. (전 이마트 주식도 있는데..ㅜㅜ)
전 사실..
코로나가 금방 회복될 줄 알고,
그럼 사람들이 룰루랄라 놀러가자~이러고 이 옷도 사고 저 옷도 사고~
아주 사치품인 명품은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이름 좀 있는 예쁜 꼬까옷 사고 그럴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요즘 생각이 바뀌었어요.
코로나 쉽게 안 없어질 것 같네요.
이젠 라이프 스타일 자체가 변화하는 때인 것 같아요.
저도 계속 써니랑 집에 있고,
주말에 나가봤자 야외, 근처 공원, 놀이터가 전부다 보니
예쁜 원피스? 고급스러운 옷? 못입어요~!!
"엄마 얼른 올라와~!!" 라고 미끄럼틀 위에서 소리지르는 딸래미를 데리고,
꼬까옷은 사치죠..ㅡㅠ
고무줄 바지에 티셔츠가 젤 편하네요.
사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언젠간 주가를 회복할 기업이라고 생각해요.
제 생각보다 빠르게 회복할 수도 있구요.
하지만,
저는 라이프 스타일 자체가 변화할 때이고,
당분간은 이 코로나 추세가 계속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매도하려구요.
손실 확정은 가슴아프지만,
보내주려 합니다..
Bye~ㅠㅠ
이마트라도 힘을 내보자~ 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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